건강관리
딸기를 간식으로 싸주고 냉장보관 없이 오후에 먹어도 될까요
갑자기 기온이 20도 넘어가네요 아이가 돌봄에서 간식
신청을 안해서 개인 간식을 싸주고 있어요 딸기를 아침에 싸주고 상온에 있다 4시쯤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실온에 두지않는 것을 최선으로 권장드리며 이취나 이맛아 날 경우 상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기온이 20도 이상이면 딸기가 쉽게 무를 수 있고, 세균 번식 위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아이스팩과 함께 보관하거나 다른 상온 보관이 쉬운 과일(바나나, 귤 등) 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딸기는 오후 4시까지 보관하면 변질될 가능성이 커서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