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주변에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은 꼭 닭가슴살을 먹더라구요.
거기에 바나나까지 포함해서요
바나나가 달아서 열량이 많을 거 같은 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될 것 같은데도 포함이 되는 이유는 뭘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성일 영양사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한 개의 열량은 110칼로리인데 이를 통해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 30g과 섬유질 3g을 섭취할 수 있고 특히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의 경우 단백질 섭취를 위한 목적으로 먹는것이며 굳이 닭가슴살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바나나는 운동이 끝나고 근육의 회복 및 성장을 위해서 탄수화물을 보충하기위해서 먹는것인데,
이또한 굳이 바나나를 먹을 필요는 없고 평소 식사시 잡곡밥을 드시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신은혜 영양사
식품안전관리센터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할때 바나나에있는 렙틴 호르몬에 의해 식욕이 억제되고 포만감을주며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기간동안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