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관련해서 주의사항이 무엇일까요

건강 검진결과 당화혈색소 수치가 6,2가

나왔어요

당뇨병 전단계라고 하는데 추후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피해야할 음식이나 생활습관 등등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당화혈색소 6.2%라는 결과를 보시고 걱정되셨겠지만, 현재 발견하신 부분은 건강을 되찾을 최고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당뇨병 전단계는 생활습관을 바꾸면 정상 수치로 되돌릴 수 있는 골든타임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액상과당(믹스커피, 탄산음료, 과일주스과 정제탄수화물(흰쌀밥, 밀가루, 빵, 떡)은 꼭 멀리해주셔야 합니다. 식사를 하실 때는 식이섬유가 풍성한 채소를 먼저 드시고, 고기, 생선같은 단백질을 드신 뒤, 마지막에 밥을 드시는 거꾸로 식사법을 실천해주시면 혈당 스파이크(식후 혈당이 급격하게 치솟는 현상)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답니다.

    생활 습관에 있어서는 식후 20~30분 뒤에 가볍게 15~20분씩 산책하는 습관을 주시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허벅지 같은 큰 근육이 식후에 넘쳐나는 혈당을 바로 소모해 주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일주일에 3회 이상 유산소 운동과 스쿼트같은 근력운동을 병행해주시어, 7시간 이상 규칙적인 숙면을 치루시며 스트레스를 관리해주셔야 인슐린 민감성이 좋아집니다.

    달콤한 음료 끊기, 식후 걷기라는 작은 변화부터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몸은 노력한 만큼 반드시 정직하게 변화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