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손파이
채택률 높음
단백질음료 추천부탁드립니다!!!
다이어트 식단중인데요
하루에 한끼 먹고있어요
단백질음료 식물성 말고 동물성이 더 좋다고
하던데 맞나요?
더단백 250ml 이랑
셀렉스프로핏 250ml 돌아가며
먹고 있는데요..
이거 말고도 추천할만한 단백질음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도 더단백 먹고 있는데요. 단맛이 좋은데 칼로리며 단백질 함량이 좋아서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굳이 다른 제품으로 바꿀 이유는 없습니다. 단백질 음료들은 실제로 대부분 큰 차이가 없습니다. 대신 꾸준히 마시는 게 훨씬 중요합니다.
지금 먹는 제품 기준으로 보면,
더단백: 단백질 함량이 높고 맛도 괜찮은 편. 운동 후 마시기 좋음.
셀렉스 프로핏: 단백질과 영양 밸런스가 괜찮고 당도 비교적 낮은 편.
둘 다 시중에서 충분히 좋은 제품으로 평가받는 편이라 계속 먹어도 됩니다.
단백질 음료를 고를 때는 이것만 보면 됩니다.
1. 단백질 함량
한 병당 20g 이상, 운동을 자주 한다면 24~30g
2. 당류
가능하면 5g 이하
3. 칼로리
다이어트 중이면 100~150kcal 정도
4. 단백질 종류
유청단백(WPI, WPC) 위주
5. 가격
단백질 20g짜리를 병당 1,500~2,000원 정도에 구할 수 있으면 가성비가 좋은 편
개인적으로는 더단백과 셀렉스 프로핏을 번갈아 먹는 정도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새로운 제품을 찾는 건 질리거나, 가격이 크게 오르거나, 소화가 안 될 때 다른 제품도 드셔보시면 좋겠네요.
음료는 어디까지나 보충용일 뿐이다. 하루 총 섭취하는 단백질의 양이 더 중요합니다.
하루 권장 단백질은 체중 × 활동량입니다.
대략적인 활동량 기준은
• 운동 거의 안 함: 체중 × 0.8g
• 가벼운 운동(주 2~3회): 체중 × 1.0~1.2g
• 근력운동 꾸준히 함(주 3~5회): 체중 × 1.2~1.6g
• 근육을 많이 키우는 것이 목표: 체중 × 1.6~2.2g
이정도로 보고 계산하면 되시고요.
예를 들어 하루에
닭가슴살 100g: 약 23g
계란 2개: 약 12g
점심 식사: 약 25g
저녁 식사: 약 30g
단백질 음료 1병: 약 20g
이면 하루 110g 정도를 섭취하게 됩니다.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단백질 음료 제품은 한번 먹어보고 내 스타일이면 그걸 꾸준히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9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체내의 흡수율과 근육 합성 속도 부분을 보면 동물성 단백질이 더욱 유리한 것이 맞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인체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완전 단백질이기 때문이랍니다. 그러나 평소 우유 소화가 불편하시다면 식물성을 드시거나, 동물성과 식물성이 골고루 배합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동물성을 중점으로 두시되, 동물성, 식물성 3:1~2:1 비중을 권장드립니다.
현재 드시는 제품들도 모두 우수한 동물성 단백질 음료들입니다. 질리지 않고 다양하게 드실 수 있도록 성분과 특징이 다른 제가 섭취해본 제품 몇 가지를 제안 드리겠습니다.
1 )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로 남x유업의 테이크핏 맥스입니다. 이 음료는 동물성(유청과 식물성(대두) 단백질이 혼합되어 있어서 두 단백질의 장점을 한 번에 챙기실 수 있겠습니다. 고구마, 바나나같이 맛이 다양해서 기존 초코맛 위주의 라인업이 질리실 경우 골라 드시기 무난하겠습니다.
2 ) 일x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가 있습니다. 소화가 편안한 산양유 단백질을 베이스로 만든 동물성 음료라서, 평소 우유를 드시고 속이 더부룩했던 분들도 한 팩으로 든든하게 단백질을 섭취하실 수 있겠습니다.
3 ) 조금 색다른 제품인데, 하x의 닭가슴살 프로틴을 추천드립니다. 달달한 맛이 질리실 때 괜찮은 제품이고, 닭가슴살 추출 동물성 단백질에 곡물을 더해서 미숫가루, 흑임자처럼 고소하게 만들어서 식사 대용의 느낌을 잘 살린 음료랍니다.
다양한 제품을 돌아가며 드셔보시면서 입맛과 소화에 잘 맞는 단백질 음료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