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여전히섬세한레드향
어떻게 하면 몸의 면역력을 높일수 있나요?
평생 없던 알레르기가 갑자기 생겨서 고민입니다. 여태 잘 먹던 과일들도 먹으면 두드러기가 나고, 목이 아프네요. 나이가 먹어서 그런건지, 면역력이 약해진것 같은데, 방법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비타민C,E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면역력은 나이가 들며 떨어지기도 하지만 생활습관 개선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1)
• 우선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가 기본이며, 단백질, 채소, 과일을 고르게 드셔서 영양 균형을 맞춰보세요.
(2)
• 비타민 C, D, 아연, 오메가3 같은 영양소는 면역세포 기능을 돕는답니다.
(3)
• 규칙적인 가벼운 운동과 햇볕 쬐기도 면역 활성에 효과적입니다.
(4)
• 알러지 반응이 잦으면 자가진단보다는 지연성 알러지 검사를 받아서 정확히 원인을 파악하고 피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생활 속 작은 습관 교정이 면역력 강화를 도와줍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