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새우머리를 먹기도 하는데 새우머리에는 어떤 성분들이 들어있나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새우머리를 튀겨먹기도 하는데 새우머리에는 어떤 성분들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새우머리는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 새우머리에는 타우린, 키토산, 단백질, DHA, 칼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여러 가지 건강 효능을 제공합니다. 타우린은 혈압을 조절하고 심혈관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하며, 키토산은 체중 관리에 기여합니다. 또한 DHA는 두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고, 단백질은 근육 형성에 필수적입니다. 칼슘은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미네랄로 골다공증 예방에도 기여합니다. 따라서, 새우머리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이점을 제공하므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