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송도순 별세 소식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창백한 푸른점
건강한 지방이란 어떤음식을 말하는건가요?
흔히 지방이라고 하면 다이어트에 적이고 몸에도 해로운걸로 아는데
건강한 지방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건강한 지방이란 어떤 음식을 말하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지방 식품으로.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의 대표 주자예요.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심장 건강에도 좋고, 포만감도 오래 유지시켜줘요.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넣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견과류, 특히 아몬드와 호두는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기에 아주 좋아요. 하루 한 줌씩 먹으면 몸에 필요한 지방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요거트나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좋아요.
올리브 오일은 지중해식 식단의 필수 아이템이에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도 많아서 건강에 아주 좋아요.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하거나,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풍미도 좋고, 건강에도 좋답니다.
치아씨드나 플랙스씨드 같은 씨앗류도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좋은 방법이에요. 요거트나 스무디에 넣어서 먹으면 아주 좋아요. 작은 씨앗 안에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하답니다.
연어, 고등어 같은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요. 이 지방산은 심장 건강에 매우 좋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어요. 주 2~3회 생선을 섭취하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