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따뜻한겨울
따뜻한겨울23.03.11
흰머리가 많이 나는데 이를 방지할수있는 식단이 있을까요?
나이가 들면 흰머리는 자연스러운건데 요즘 너무 많이 나더라구요. 흰머리가 많이 나는것을 방지할수있는 좋은 식단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흰머리 예방에 좋은 음식은 해조류, 치즈, 굴, 생강이 있습니다.
해조류에는 요오드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멜라닌을 만드는데 중요한 색소 세포의 움직임을 활성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흰머리의 원인이 멜라닌 색소의 부족때문인데 멜라닌 성분 중 하나도 티로신 저하를 들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생소한 말이지만 간단히 말해 티로신은 우리의 혈액에 원래 갖추고 있는 분자이며 멜라닌의 원인이 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티로신이 부족하게 되면 멜라닌을
만들어내지 안고 흰머리를 만들어 버린다고해요.
치즈의 100g당 1000mg이상의 티로신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굴은 바다의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특히 머리를 건강하게 하는데 필수적인 아연이 함우 되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