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전에 섭취시 혈당스파이크 막아주는 음식 추천부탁드려요.
요즘 다이어트 메인 키워드가 혈당인 것 같습니다. 실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걸 위주로 식전에 섭취시 혈당 스파이크가 튀는 걸 막아주는 똑똑한 음식 4-5가지 정도 추천 부탁드려요. 채소 이렇게 추상적이 아닌 채소 중에서도 어떤 종류가 좋은 지 구체적인 답변으로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전 혈당을 낮춰주는 식품으로. 삶은 달걀. 낫또. 그릭요거트. 아보카도. 연두부. 파프리카.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전 혈당스파이크를 막기위해서는 두유, 계란, 샐러드, 생야채 , 견과류등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식전에 섭취하여 혈당 스파이크를 막는 똑똑한 음식은 다양한 종류로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인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오이 등은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인 삶은 달걀, 닭가슴살, 연어는 포만감을 유지시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건강한 지방을 함유한 아보카도와 견과류는 혈당 조절과 심혈관 건강을 개선해줍니다.
그리고, 식초는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고,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혈당 조절과 항산화 효과를 줘 혈당 스파이크를 완만하게 만들어줍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혈당 스파이크를 막아주기 위해서는 샐러드에 들어가는 양배추 양상추 정도가 좋습니다 그리고
파프리카나 피망 등을 통해서 가볍게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