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이헐고매운음식을못먹겠어요?
입안이헐고매운음식을못먹겠어요한달이다되가느데피곤하고그래요혹시이럴때아로나민골드효과가잇은까요아니면병원가야하나요60대후반인데영불변하네요매운음식을못먹겠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한달 가까이 입안이 헐고 피로감이 심하다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은데요,
일반적으로 구내염은 보통 1~2주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달 가까이 계속되고 있다면 영양제를 드시는 것보다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안이 헐고 피로한 것은 피곤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을 때도 생길 수 있지만, 철분이나 비타민b12, 엽산 등이 부족하거나 빈혈이 있는 경우에도 구내염이 반복될 수 있고, 특히 60대 후반이시라면 최근 식사량이 줄거나 체중이 감소하지 않았는지 함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지금처럼 한 달 가까이 낫지 않는 구내염의 원인이 단순 비타민 부족으로만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진료 받기 전까지는 뜨겁거나 짜고 신 음식도 피하고, 죽이나 계란찜,두부처럼 부드럽고 자극이 적은 음식을 드시는 것이 편합니다.
즉, 현재 상태는 병원에서 먼저 확인해 보셔서 원인을 확인하고 필요한 영양소나 치료를 보충하는 것이 입안도 빨리 회복하고 불편함을 줄이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한 회복을 응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입안이 한 달 가량 헐어 있고 매운 음식을 드시지 못할 정도로 통증이 지속된다면, 시판 영양제에만 의존하기 보다 이비인후과나 치과(구강내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60대 후반이신 경우 피로 누적으로 인한 구내염 외에도 면역력 저하, 비타민과 미네랄 결핍, 혹은 구강 점막 질환(입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로나민골드 같은 비타민B군 영양제가 피로 회복과 영양 보충에 도움을 줄 수는 있으나, 한 달 이상 지속된 구내염의 근본 원인을 치료하기는 어렵습니다.
정말 자극이 심할 때는 자극적인 음식을 전면 중단하고, 부드럽고 자극 없는 영양 식단으로 점막 재생을 도와야 합니다.
• 구강내과 또는 이비인후과 진료: 3~4주 이상 낫지 않는 구내염은 정확한 원인 확인을 위한 전문 진료가 필수적임
• 영양제 보조 활용: 비타민B, C, 보충이 체력과 점막 회복에 보조적인 도움을 줄 수는 있으나 치료제를 대체할 수는 없음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입안이 한 달 가까이 헐고 피곤함까지 겹쳐서 식사하실 때마다 많이 불편하시겠습니다.. 연세가 60대 후반이시고 증상이 한 달이나 지속되었다면 아로나민 골드 복용도 중요하겠습니다만, 되도록 병원 진료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로나민 골드는 활성비타민 B군이 포함되어 있어서 단지 피로나 영양 부족으로 인한 구내염과 피로 회복에는 어느정도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그러나 입안이 허는 증상이 2주에서 3주 이상 낫지가 않고 지속되는 경우에는 단지 피로 때문이 아닌 다른 질환일 수 있어서 꼼꼼히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특히나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전혀 드시지 못할 정도로 점막이 민감해져 계시다면 세균이나 곰팡이 감염, 구강 건조증, 면역력 저하로 인한 전신 질환, 그리고 드물지만 구강 내 종양의 가능성을 전문의가 직접 보고 감별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약국에서 영양제나 연고를 임의로 사서 바르시기 전에 가까운 이비인후과나 치과, 그리고 구강내과를 방문하셔서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진찰을 받아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병원 진료를 통해서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처방 약을 받으시어, 그 이후에 피로 해소와 영양 보충을 위해서 아로나민 골드와 같은 비타민제를 보조적으로 챙겨 드시는 것이 어르신의 건강을 지키는 현명하고 안전한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진료를 미루지 마시어 꼭 병원에 다녀오셔서 하루빨리 예전같이 편안하게 식사하실 수 있기를 바랄게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