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냉철한메뚜기235
다이어트와 혈당 조절은 어떠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혈당이 높으면 안 좋은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혈당조절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이어트와 혈당 조절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면 인슐린이 분비되어 체내 지방 저장이 촉진되고,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혈당 조절을 위해서는 저당지수(GI) 식품을 선택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도 혈당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혈당이 높다는것은 몸에서 당을 급하게 흡수가 된 경우와
당을 먹었는데 에너지로 전환을 못시킄 경우 등이 있을것 같은데요
혈당을 조절하는건 저 위 2가지를 보시면 되요
당의 흡수를 늦추는 식이섬유나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는 방법
그리고 에너지로 전환이 못되는 경우는,,.. 병이기 때문에 병원에서 약을 처방을 받아야 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면 체중변화가있을 수 있으므로 탄수화물과 당분함령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