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지금도여유있는카나리아
굳이 화를 심하게 안 내도 될거를 제가 화 한번나면 못 참는 성격이라 상처를 많이 줬다가 제가 풀리면 미안해하고 후회해요 말을 심하게 하거나 화났을 때 어떻게 해야할 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히히나는또니얌
화가 많이 날때 대화를 중단하고 우선 환기를 하면서 작성자님 스스로 생각 정리를 할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나 잠깐만 바람 좀 쐬면서 생각을 정리해볼게. 이따가 다시 이어서 대화하자’ 하고서 화를 가라앉히고 이성적으로 대화가 가능할 때 다시금 대화를 이어나가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몇번 의식적으로 노력하다보면 순간순간 화가 나도 다시금 생각하게 되고 감정을 누를 수 있게 될겁니다.
응원하기
더없이뻣뻣한우랑우탄
화를 내는것 문제 없지만 반복 된다면 서로 안 맞아서 그럴수도 있으니 스트레스 받지 말고 취미 가지것나 싸울것 같은면 다음으로 미루것나 참죠
어쩌면열정넘치는차돌박이
심호흡 한번 하시고 상대방의 기분을 좀더 생각해보는것두 잠시 생각하면서 다시 얘기해보는게 낫다고 생각이 드네요
화이팅하세용 굿
가즈아크루즈
남자 친구와 충분히 싸우실 수 있는데
그렇다고 해도 어느 정도 선을 지키셔야 합니다.
특히, 말에서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실수는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기는 합니다.
다음에는 신경쓰시면 됩니다.
딸기찹쌀떡
화가 날때 바로 풀기보다는 감정이 올라왔을 때 시간을 갖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내가 지금 감정이 올라와서 좀 진정하고 정리해서 말하고 싶어 라고 말하고 진정+ 정리 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아직도시끄러운앵무새
말이 심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말들이 주변에 상처를 줄 수 있고 그런 말듥로 인해 갈들이 더 격화될 수 있기에 줄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