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청소는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가요

세탁기청소는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가요 세탁하면 옷에서 냄새가 나는것같은데 세탁기 청소를한번해볼까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1. 드럼 세탁기

    -분리 세척: 세제통을 빼서 씻고, 세탁기 왼쪽 아래 '배수 필터'를 돌려 빼서 찌꺼기를 물로 씻어냅니다.

    -문 고무 패킹 닦기: 문 입구 고무 틈새의 물때와 곰팡이를 물티슈나 락스 묻힌 천으로 닦아냅니다.

    -통 세척: 빈 세탁조에 과탄산소다 2컵(또는 세탁조 클리너)을 넣고 '통세척' 코스(또는 60도 이상 온수 코스)를 돌립니다.

    2. 통돌이 세탁기

    -거름망 비우기: 세탁기 안쪽 벽면에 있는 먼지 거름망을 빼서 찌꺼기를 비우고 씻어 둡니다.

    -온수 불리기: 물 높이를 최고로 올린 뒤 뜨거운 물을 가득 받고, 과탄산소다 500g을 녹여 1~2시간 동안 그대로 둡니다.

    -찌꺼기 건지기 및 작동: 물 위에 뜬 검은 때를 뜰채로 대충 건져내고, '표준 코스'를 돌려 마무리합니다.

    요즘 세탁조 클리너가 잘 나와서 주기적으로 통세척만 해줘도 이물질 제거와 옷냄새 제거에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8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분해 세척하는게 가장 좋고 업자를 부르시는게 좋습니다.

    셀프로 하기 힘들어요.

    세탁물에 냄새는 세균 때문이에요.

    세탁물에 냄새가 난다면 세제나 섬유유연제를 위칙이나 랩신제품으로 바꿔보세요.

    향균기능이 있어서 냄새를 잘 잡아줍니다.

    워싱소다를 한두스푼 첨가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강 알칼리성으로 세척력도 올라가고 세균의 대사산물은 대부분 산성을 분해해 냄새를 없애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