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옹골진여우273
옹골진여우27323.08.29
디톡스는 정말 효과가 있는건가요?
영양적으로 디톡스 음료들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혈관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디고는 들은 것 같은데 정말 어떤 효과와 영양적 도움을 주는지 궁금하네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디톡스 음료는 체중 감소, 배변 개선, 혈당 조절, 혈관 건강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영양적으로 불균형한 식단을 섭취하는 경우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디톡스 음료를 섭취할 때에는 주의 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 하루에 2~3번 정도만 섭취해야 합니다.
- 과일 주스, 채소 주스, 과일과 채소를 섞은 주스 등 다양한 종류의 디톡스 음료를 섭취해야 합니다.
- 디톡스 음료 섭취 후에는 평소 식단으로 돌아갈 때 갑자기 많은 양의 음식을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디톡스 주스 음료 같은 경우는 몸 속에 있는 지방이나 노폐물들을 분해를 해서 배출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