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단단한강아지169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식습관 개선을 통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고 싶고, 가능하다면 고치고 싶어서 여쭤봅니다.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항산화 물질이 많은 베리류(블루베리, 딸기 등), 비타민E가 풍부한 견과류(호두, 아몬드 등), 그리고 뇌 건강에 좋은 식물성 화합물이 포함된 녹색잎 채소 등이 있으며, 이러한 영양소들은 뇌의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혈류를 개선하여 인지 기능을 증진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억력 향상과 두뇌건강에 도움이되는 영양소로는 오메가3가 대표적이며 견과류와 등푸른 생선에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영양소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오메가-3 지방산 - 연어, 고등어, 호두, 아마씨와 같은 음식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뇌 건강에 좋습니다.
2. 항산화제 - 블루베리, 딸기, 시금치 등에는 뇌를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3. 비타민 E - 견과류와 씨앗류에 포함되어 있으며, 기억력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4. 비타민 B군 - 계란, 육류, 통곡물에서 얻을 수 있으며, 뇌 기능을 지원합니다.
5. 콜린 - 계란 노른자에 많이 들어 있으며, 기억력과 학습 능력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기억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