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하얀도화지113
브로콜리 모든 부분이 영양소가 다 풍부한가요?
안녕하세요
브로콜리 먹을 때 보면, 몸통하고 위에 동글동글한 윗부분 이렇게 크게 두개로 보이던데요
이 몸통하고 동글동글 알갱이 부분 둘 다 영양소가 골고루 있나요?
그리고 혹시 섭취 할 때, 어떻게 조리해야 영양소 파괴가 적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브로콜리는 몸통과 동글동글한 윗부분(꽃머리)이라는 두 부분이 있습니다. 이 두 부분은 영양소가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 몸통은 식이섬유, 비타민 C, 칼륨 등의 영양소를 제공하며, 꽃머리는 비타민 C, 비타민 K, 신진 대사에 필요한 활성 효소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조리 시간을 적게 하고, 미리 썰어서 뜨거운 물에 데치는 즉석조리 방법이 좋습니다. 브로콜리를 오래 익히거나 과도한 열을 가하면 일부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조리 시간과 방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는 줄기 있는 부분과 꽃부분도 영양소가 가져가기 때문에 다 드셔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줄기 있는 부분은 너무 두껍고 쉽게 어려우니
얇게 잘라서 드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