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허리 무릎통증이 있었어 약을 두번씩 먹습니당

제가 중학교때 허리를 다쳐서 병원을 다니게 됬는데요~

그러고 나서 중학교 고등학교 다 졸업하고 나서야 통증이 심하다 보니 무릎통증도 오는거 같네요 그리도 제가 알마겔을 먹는거는 속이 울렁거리기도 해서 알마겔을 먹는건데요 제가 계속 안아플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사진 속 아침, 저녁 약은 통증을 완화하는 소염진통제로 보이는데, 이런 약들은 위벽을 자극해서 속 울렁거림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제산제인 알마겔을 함께 드시면 일시적으로 속이 가라앉는 것입니다. 그러나 약과 알마겔에만 의존하는 것은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없습니다(물론 잘 아실거라 생각해요!)

    허리가 아프면 자신도 모르게 자세와 걸음걸이가 무너지면서 무릎 관절에 과한 하중이 가해져서 통증이 번졌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 안 아프시려면 우선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를 찾아가서 척추와 무릎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는 것이 정말 중요하겠습니다.

    약물 장기 복용으로 인한 위장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 전문의와 상의하셔서 위장 보호제가 포함된 처방으로 변경해주시어, 도수치료, 물리치료를 병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통증이 없는 범위 내에서 허리 주변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데드버그, 버드독)을 꾸준히 해주셔야 척추가 단단하게 지지되면서 무릎 부담까지 줄여줄 수 있어요.

    허리 통증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