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역류성식도염 증상 있는사람의 아침식단으로 어떤것이 좋을지요?
안녕하세요? 역류성식도염으로 고생하고 있는데 잘 때도 옆으로 누워서 잡니다. 아침에는 증상때문인지는 몰라도 일어나자마는 어떤 음식도 땡기지가 않더라구요. 이런 상황에서 괜찮은 아침식단 간단한것으로 추천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역류성식도염을 가지고 계시다면 산성이 강한 과일은 섭취하지않는것이 좋으며
부담이 안되는 두유 계란 등을 추천드립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산 완화를 위한 간단한 아침 식단으로는 부드럽고 소화히기 쉬운 오트밀 죽,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요거트와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그래놀라, 소화가 쉽고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와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이 많은 아보카도 토스트,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루 수 있는 과일 스무디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위를 자극하지 않으면서도 포만감을 제공하는 식단 구성이 좋으며, 개인의 증상과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악화되면 섭취를 지양하고 의료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아침 식사는 소화가 잘 되고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음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트밀, 바나나와 아몬드 버터 토스트 요거트와 과일 스무디 등 이러한 몇 가지 간단한 아침식단을 추천드립니다. 식사 후 최소 30분 동안은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