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택시에서 지갑 분실했는데 택시 기사님께 미터기보다 돈 더 드리는 게 맞나요?

제 집은 용인이고

수원에서 수원택시를 타고 집을 왔어요

근데 택시에 지갑을 잃어버린 것 같아서 기사님께 전화드려보니 거기에 있다고 하더라고요

지금 미터기 켜고 갈 테니 계좌이체 되냐는 거예요 처음엔 회사에서 몇프로 뜯어가서 계좌이체로 해 주시는 게 좋다고 해서 일단은 알겠다고 했어요

미터기를 보니 23,000원이 나왔는데

돌아가는 동안 못 태우는데 여기까지 와준거니까 40,000원을 보내 달라는 거예요

새벽에 여자 저 혼자기도 하고 경황이 없어서 저도 일단은 그냥 40,000원 보내 드렸는데

이렇게 해도 되는 건가요? 갑자기 좀 억울해져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당사자가 협의하기 나름인 것이고 법적으로 정해져 있는 부분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당시 동의하여 이미 지급한 상황이라면 그 이후에 그 과다를 다투는 것은 현실적으로 인정되기 어렵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