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하루에 만 보 걷기 운동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그냥 터덜터덜 걷는 것보다 속도를 조절하거나 자세를 바르게 해서 걷는 것이 칼로리 소모나 무릎 건강에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효율적인 걷기 운동 팁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본인에게 맞게 걷는 게 가장 중요하다구 생각해요!!

    그리고 저도 산책 겸 걷기 운동 자주 하는 편인데

    3분 걸었다가 2분 가볍게 뛰고 다시 걷고~

    이렇게 운동하는게 제일 효과 좋은 것 같아요!!

    항상 화이팅입니다 ♥ 같이 건강해집시다 💪🏻

  • 삼단 보행을 실천하면 어떨까욥? ㅎㅎ 발을 디딜 때 발뒤꿈치 → 발바닥 전체 → 앞꿈치(발가락) 순서로 땅에 닿아야 무릎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고, 보폭을 평소보다 주먹 하나 크기 (5cm~10cm) 정도? 더 넓게 걸으면 하체 근육이 활성화 되서 칼로리가 크게 소모 된다네요 ㅎㅎ. 인터벌 걷기 활용도 좋아요!! 3분은 숨이 찰 정도로 빠르게 걷고, 또 3분은 평소 속도로 천천히 걷는 방식이에요:3 시선은 10~15cm 전방을 바라보고 어깨와 가슴을 쫙 편 상태에서 배에 가볍게 힘을 주고 걸어야 척추와 골반이 바로잡힘니다! 

    아니면 강아지와 하는 산책을 어떨까요! ㅎㅎ

  • 터덜터덜 걷기보단 바른 자세랑 속도 조절이 무조건 좋아요 ㅎㅎ

    허리 쫙 펴고 발뒤꿈치부터 닿게 걸어야 무릎 안 상해요!

    그리고 3분 평소대로 걷다가 1~2분 숨차게 빨리 걷는 걸 반복해 보세요. 칼로리 진짜 팍팍 타거든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