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fog2002
fog200223.04.28
닭가슴살 성분상 단백질이 100g기준으로 하루권장량으로 볼때 얼마나?
단백질보충재보다는 식재료를 통한 단백질공급을 받고 있는데
닭가슴살로 하루권장량 보충이 가능할까요?
하루 2천칼로리기준시 닭가슴살은 얼마마 섭취하면 좋을까해서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우리가 다이어트 할 때 먹는 닭가슴살 같은 경우
100g당 기준으로 단백질은 20g 정도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기 몸무게를 1kg 당 1g 이니 하루 섭취량이 나오지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보통 100그램의 생 닭가슴살에는 약 25~30그램 정도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개인의 체중, 나이, 성별, 활동량 등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성인 남성은 70그램, 성인 여성은 50그램 정도입니다. 따라서 생 닭가슴살 100그램은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약 36% 정도를 충족시키며, 성인 여성의 경우 약 60% 정도를 충족시키는 양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신체 상태와 활동량 등에 따라서 단백질 섭취량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권장량은 개인 맞춤형 영양성분 섭취기준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닭가슴살 100g에는 대략 23g정도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은 개인의 신장, 체중, 활동 수준,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 19~294: (남)65g / (여)55g
- 30~64세: (남) 60g / (여) 50g
- 65세 이상: (남) 55g / (여) 45g
그러나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이나 체중 감량을 위해 단백질 섭취를 높이는 경우, 더 많은 양의 단백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양을 섭취하도록 노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