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0000
훈제오리고기 삶으면 칼로리가 어느정도 인가요?
점심때 훈제 오리고기를 삶아서 기름 제거 후에 먹었는데
칼로리가 어느 정도 일까요,,,?
40g정도 먹었는데 궁금합니다..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훈제 오리 고기를 삶은 과정에서 지방이 상당 부분 빠져나가기 때문에 원래의 훈제 오리고기 칼로리보다 낮아지게 됩니다. 일반적인 훈제 오리고기는 100g당 약 200~300칼로리 수준이지만, 삶아서 기름을 제거하면 지방 함량이 크게 줄어 칼로리가 감소하게 됩니다. 정확한 칼로리는 제품 종류나 기름 제거 정도에 따라 달라지지만, 40g을 드신 경우 대략 50칼로리에서 80칼로리 사이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지방이 줄고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게 되어, 건강한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인 훈제오리고기는 100g당 210kcal정도이기때문에
삶아서 기름을 제거한 훈제 오리고기의 칼로리는 100kcal미만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