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단 관리를 하지 않고 과체중 vs 굶어서라도 체중 감량
우선 전자는
식단 관리를 하지 않으며, 정크푸드 ( 피자 , 햄버거 , 치킨 , 분식 )을 자주 즐기는 사람이며
동 나이, 키에 비해서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이며 (과체중 ~ 비만)
후자는
하루에 식사를 한끼~두끼정도만 먹으며
평균 음식, 칼로리 섭취량에 비해 눈에 띄게 적게 먹는,
한마디로 굶어소 체중을 감량하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상황일 때
식단 관리를 하지 않는 과체중~비만의 사람과
굶어서라도 평균체중까지 감량,유지하는 사람
둘 중 어느 쪽이 그나마 건강적으로 나은가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 분다 참 어렵기는 하지만 전자 보다는 후자분이
더 건강에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 봅니다.
정크푸드이나 여러 가지 과체중 문제는 혈액이나 다른 몸에 이상으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굶어서 빼는 경우는 근육이나 칼슘 등이 부족해서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지 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