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한 식습관은 어떤 것이 있나요?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한 일상 습관과 식습관은 어떤 것이 있나요??
규칙적인 운동이나 균형잡힌 식단이 면역력 향상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영양성분이 균형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강화하려면 다양한 채소와 과일, 단백질,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금연, 적절한 체중 유지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며, 면역 세포 활성화, 염증 반응 감소, 면역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