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아도 변비에 걸리게 되나요?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운동도 하고 음식을 많이 먹지 않고 있습니다. 음식을 많이 먹지않아도 변비에 걸리게 되나요? 속이 더부륵하고 변이 나오지 않아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식사량이 줄어들고, 섬유질이 부족해지기 쉬워요. 특히, 극단적인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할 경우, 변비가 쉽게 발생할 수 있어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