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람찬긴꼬리204
다이어트 중 술 마실때 안 붓는 방법이 있나요
평소에 채소, 두부 위주로 저염식으로 소식하며 다이어트 하고있는데
가끔 술자리에 가서 안주랑 술을 먹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실시간으로 얼굴이 붓는게 느껴집니다. 실제로 카메라로 찍어봐도 음주 전이랑 차이 날 정도로 얼굴, 눈이 붓는데
이게 알코올때문인가요 자극적인 음식 때문인가요?
평소 식단은 저렇게 계속 먹는다고 했을 때
술자리 가기 전 바나나 같이 칼륨 많은 음식 먹고 가면 덜 부을까요?
덜 붓는 방법 뭐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술 마실 때 붓는 원인은 알코올로 인한 혈관 확장과 자극적인 음식의 나트륨 때문입니다.
술자리 전에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 오이, 고구마 등을 섭취하면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붓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고, 술자리 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반신욕을 하면 붓기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