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윤자매아빠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 식단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원래 당뇨는 있었는데 이번에 진료를 받앗더니 당뇨는 괜찮은데 고지혈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메가를 처방해줬는데 식단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운동과 식단을 제한 및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고지혈증을 예방하거나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단에서 지방 섭취를 제한하고, 식이섬유와 단백질 등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사과, 배,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등)
해산물 (생선, 오징어, 새우 등)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 (닭고기, 양고기, 소고기, 계란, 콩 등)
- 제한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트랜스지방산이 많은 빵, 과자, 쿠키 등의 제품
지방이 많은 육류 (돼지고기: 삼겹살, 목살, 등심 등)
치즈, 버터, 크림 등의 유제품
흡연과 음주의 제한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 식단관리로는 기름진 음식, 가공식품 절제.현미 등 통곡물 식단 늘리기.찌거나 삶는 조리법을 선택하기.짠 음식, 염장 식품 절제.금연.음주 절제. 유산소운동 하기.스트레스 조절 등이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고지혈증이 있으신 분은 말씀처럼
오메가3가 많은 등푸른 생선 종류를 드시는 것이 좋고
아 그리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신선아 채소나 과일
그리고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힝 쌀밥 보다는 현미 밥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