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4.02.02
당뇨 전 단계 진단을 받았는데, 어떤 식단으로 바꿔야 할까요?
탄수화물과 채소 위주의 식단을 먹었는데도 가족력 때문인지 혈당 관리가필요하다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식단을 어떻게 바꿔야 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당뇨 전 단계에 식단 구성하는 방법.
1.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과일. 통곡물 음식으로 구성
2. 기름기가 적은 단백질 식품. 생선.닭가슴살. 두부. 계란 등으로 구성.
3. 건강한 지방 식품인 견과류. 아보카도. 씨앗류. 올리브오일 등으로 구성.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뇨 전단계에서는 혈당 관리와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과일, 채소, 곡물, 견과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식이섬유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며, 소화를 지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당뇨 전 단계 진단을 받은 경우, 식단 관리가 중요합니다. 목표는 혈당 조절 개선, 체중 감량 또는 유지,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를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식단 변경 방향으로는 탄수화물 섭취량 조절, 식이섬유 증가, 단백질 섭취 증가, 건강한 지방 섭취, 가공식품 및 설탕 제한이 포함됩니다.
규칙적인 식사, 과식 방지, 규칙적인 운동, 전문가 상담 등이 식단 관리로 제시되었습니다.
당뇨 전 단계 진단은 당뇨병 예방을 위한 기회이며, 식단 및 라이프스타일 조절로 건강을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탄수화물 같은 경우(흰쌀밥 밀가루등) 혈당을 올려는 역활을 하기 때문에 피하시고
드시려면 현미나 보리 통곡물로 되어 있는것들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