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일하다가 무릎이삐큿했는지 무릎위쪽부분이 필때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일하다가 무릎이삐큿했는지 무릎위쪽부분이 필때 뭔가걸리는느낌과 심한고통이 옵니다.. 필때도조금오고 굽힐때 심하게오네요.. 정형외과가려고하는데 혹시 이게 무슨통증인지알수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무릎 주변 힘줄이나 연골, 인대 등에 손상이 생겼을 가능성을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특히 무릎을 굽힐때 통증이 더 심하고 움직임이 걸리는 느낌이 있다면 관절 내부 구조물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진찰과 필요시 X-ray 또는 MRI 검사를 통해 확인해야합니다. 그전까지는 무리한 활동을 피하고, 통증이 있는 부위에 냉찜질을 하며 휴식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붓기, 잠김 증상, 체중을 싣기 어려운 증상이 있다면 가능한 빨리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6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무릎 통증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과한 사용이나 좋지 않은 자세 등으로 인한 대퇴사두건염이나 무릎 주변 인대 등 주변 조직의 손상을 의심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냉찜질을 해주시고 무릎에 부하를 주거나 통증을 유발하는 동작이나 움직임은 하시지 마시고 쉬어 주시는 것이 좋으며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지신다면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무릎 주변 인대나 힘줄 또는 관절 내부 구조에 발생하는 손상이나 염증반응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는 것으로 생각되고, 정확한 원인은 진효와 검사 후 소견을 들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