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여름에 몸보신 하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좋은가요?
여름에 체력이 많이 딸리는데 띰도 많이 흐르는편이고 체력적으로 힘든데 건강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이 좋을까요?땀을 많이 흘리는데 좋은 음식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에는 비싼 음식 = 몸보신은 아닙니다. 더위에 지친 몸은 단백질, 수분, 전해질을 잘 보충해 주는 음식이 더 중요하죠.
1. 삼계탕
닭고기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 회복과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대추, 마늘, 인삼 등이 함께 들어가 영양을 골고루 보충할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려 기력이 떨어졌을 때 든든한 한 끼로 좋습니다.
2. 오리백숙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비교적 풍부해 담백하면서도 에너지를 보충하기 좋습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B군이 많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국물까지 함께 먹으면 수분과 전해질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콩국수
콩에는 식물성 단백질과 불포화지방,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해 여름철 영양 보충에 좋습니다. 차갑게 먹기 때문에 더위로 떨어진 식욕을 되살리기 좋고,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소화 부담이 비교적 적어 더운 날 점심 한 끼로 특히 잘 어울립니다. 취향에 따라 소금이나 약간의 설탕을 넣어 먹어도 되지만, 콩 본연의 고소한 맛을 즐기는 사람도 많습니다.
세 가지 모두 여름철 대표 보양식이지만, 기력 회복이 목적이라면 삼계탕이나 오리백숙, 시원하면서도 건강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 싶다면 콩국수가 특히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무더위가 이어질 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까지 함께해야 몸이 훨씬 빨리 회복됩니다.
당신의 건강한 여름 보양식 섭취를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름철 무더위에 남들보다 땀을 유독 많이 흘리게 되면 몸속 수분과 필수 미네랄이 다량 빠져나가서 체력이 빠르게 떨어지고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
1 ) 삼계탕 : 이럴 때 추천드리는 음식은 역시 전통적인 보양식인 삼계탕이 되겠습니다. 따뜻한 성질의 닭고기와 인삼, 황기는 땀으로 인해서 오히려 차가워진 내부의 장기를 따뜻하게 데워주고 소화력을 돋우며 부족한 단백질을 든든하게 채워줍니다.
2 ) 장어 구이 : 기력 회복의 대표 주자인 장어구이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장어에 풍성한 비타민A와 불포화지방산은 지친 근육의 피로를 빠르게 풀어주고 스태미나를 끌어올리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 ) 초계국수, 콩국수 : 만약에 더운 날씨에 뜨거운 음식을 먹는 것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초계국수나 콩국수를 권장드립니다. 닭가슴살 고명이나 콩의 풍성한 식물성 단백질이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복합적인 더위를 식히고 에너지를 보충을 해줍니다.
4 ) 오미자차 : 평소 일상에서 땀이 과하게 흐르는 증상을 잡고 싶으시다면 오미자차를 달여서 음료처럼 자주 마셔보시길 바랍니다.
오미자는 몸의 기운을 안으로 수렴시켜주어 땀샘을 조절하고 과잉 진액 손실을 막아주면서 수분 공급과 갈증 해소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이런 음식들을 식탁에 다양하게 조합해서 챙겨 드시면 올 여름 지치지 않고 건강하게 이겨내실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