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이브이
이브이24.04.18
다이어트중인데 생오이는 많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다이어트중인데 아무것도 안 먹다보니
어머니께서 걱정스러우셔서
일부러 생오이를 하루에 5개씩 깍아주세요
오이는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찔까요?
영양면에서 수분이 많으니까 괜찮을까요? ㅜㅜ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중에 생오이를 많이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생오이는 저칼로리이면서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채식 식사나 다이어트 중에 이상적인 간식입니다. 또한 오이에는 소화를 촉진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소도 포함되어 있어 식사 속도를 늦추고 포만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선한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생오이는 수분함량이 높은 채소로 열량이 매우낮아 체중증가에는 영향을 미치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수분이 많이 들어 있고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오이가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생오이는 다이어트 중에 적당량 섭취하는데 좋습니다. 낮은 칼로리와 높은 수분 함량이 있어 포만감을 유지하고 소화를 촉진합니다. 다만, 과다 섭취는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하루 2~3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또한, 소화기가 약한 경우 익혀 먹거나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고, 단백질과 지방을 적당량 섭취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