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송도순 별세 소식
많이 본
건강관리
환자 식단
화려한담비194
고지혈증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높을 때의 식단
고지혈증 위험이 있거나 나쁜 콜레스테롤이 높을 때
추천받을 식단(요리나 음식 위주)을 알려주세요!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식단이면 좋겠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포화지방산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을 지양하시고 과일 채소 등 원물의 식재료를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현미나 보리 같은 통곡물을 드시는것이 좋고
고등어나 삼치 연어 참치 같은 등푸른 생선도 도움이 되고
신선한 채소나 과일 역시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지혈증 예방을 위해 다음과 같은 식단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포화지방 및 트랜스지방 줄이기, 불포화지방 및 식이섬유 섭취 증가, 단백질 섭취 조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는 현미밥과 계란을, 점심과 저녁에는 잡곡밥과 고등어, 닭가슴살 등을 포함한 식사를 먹을 수 있으며, 오메가-3 지방산, 베타글루칸,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한 음식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정기적인 운동과 함께 꾸준한 식단 개선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