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웨이트만 해도 체중이 줄어드는 이유는뭔가요?
러닝과 웨이트를 같이한날도 식사후 체중보다 줄어들지만
식사후 좀쉬다가웨이트만 해도 체중이 줄던데 그건 왜그런것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웨이트 운동만 해도 체중이 줄어드는 이유는 운동 후 수분 손실로 몸이 수분을 보충하려고 일시적으로 체중이 감소할 수 있으며 웨이트 운동은 근육을 자극하여 체내 대사율을 높이고 지방 연소를 촉진시키는 효과도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체중이 줄어드는 경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