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폐지줍는 고블린
오이에는 어떤 종류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나요?
오이 자체에 수분이 많은건 알고 있는데요
오이에는 어떤 종류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나요?
그리고 이 미네랄이 우리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도
궁금합니다. 또한 오이에는 어떤 종류의 수분이 들어 있나요?
그것은 왜 중요한지도 알려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이에는 비타민C 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수분함량이 높아 수분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이는 수분이 풍부한 채소로 유명하지만, 칼륨, 마그네슘, 규소, 비타민 K 등 다양한 미네랄과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은 혈압 조절과 근육 기능에 중요하고,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완화와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규소는 피부와 머리카락 건강을 유지하고,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이의 수분은 전해질과 함께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미백과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