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엄청난반딧불167
엄청난반딧불16723.04.16
곰탕은 어떠한 성분때문에 뼈건간에 도움을 주나요?
주변에서 자주들 하는말인데 뼈가 다치거나 건강하기 위해서는 곰탕이나 뼈를 우려서 만든 국물을 먹으면 좋다라고들 하던데 뼈를 우린 국물에는 어떠한 성분때문에 뼈건강에 좋다고 하는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곰탕은 뼈 건강에도 좋을 수 있습니다. 소고기 뼈를 오랫동안 끓여 육수를 만드는 과정에서 뼈에서 녹아나는 칼슘, 인 등의 무기질이 육수에 함유됩니다. 이러한 무기질들은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곰탕을 먹는 것이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뼈와 관련된 질환인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칼로리 섭취가 많아져 비만이나 대사증후군 등의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가 곰탕은 뼈를 삶아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칼슘이 많이 들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칼슘이 많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곰탕이라는 이름은 한국어로 "뼈 수프"를 의미하며 편안하고 영양가 있는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맛 외에도 곰탕은 영양 성분으로 인해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곰탕의 주재료 중 하나인 소뼈는 건강한 관절, 뼈, 피부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콜라겐과 기타 영양소가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소뼈는 칼슘, 인, 마그네슘을 포함한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칼슘은 강한 뼈와 치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인은 세포막의 건강과 신체의 에너지 생산에 중요합니다
콜라겐은 결합 조직에 풍부한 단백질로, 이러한 조직의 구조와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콜라겐 보충제는 관절 통증과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곰탕과 같은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비슷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쇠고기 고기는 또한 근육량을 유지하고 구축하는 데 중요한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쇠고기는 비타민 B12, 아연 및 철분을 포함한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