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기발한무당벌레114
물을 많이 마셔주는게 변비에 도움이 되나요?
요즘에 변비기운이 있는지 화장실로 가도 시원하게 용변을 보지 못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다른 원인도 있겠지만 혹시 물을 많이 안 마셔서 그런것도 있는건가 싶어서 물어봅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는것은 변비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변비 예방에 매우 중요합니다. 물은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장을 통과하기 쉽게 도와줍니다. 하루에 최소 8잔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물을 많이 안마시면 변비가 와요
식이섬유 같은 것들이 물 없이는 변비를 발생이 시켜요
물을 충분히 마셔야지 장이 유동성을 가져서 변비가 해결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