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통은기발한당나귀
알러지의 정도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제가 알고 있는 멜론 맛과 일반 사람들이 알고 있는 멜론 맛이 다르다는 걸 얼마 전에 알고 알레르기가 있다는 걸 알았는데 증상이 심해지지 않을 정도로만 먹어와서 그랬는지 특별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혹여나 더 많이 먹게 돼서 문제가 될까봐 걱정이 되는데 검사 같은거로 알러지의 정도를 알 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증상에 따라서 검사로 가능하긴해요
결국 알레르기가 대부분이 과민 면역반응이잖아요 이 면역물질의 분비량이 있을테니깐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알레르기 검사를 통해 알레르기의 정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방법으로 피부반응 검사와 혈액 검사가 있습니다.
- 피부반응 검사: 피부에 알레르겐을 소량 주입하고 반응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혈액 검사: 특정 알레르겐에 대한 면역 반응을 혈액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 알레르기의 존재 여부와 정도를 평가할 수 있으니, 걱정된다면 병원에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