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환한물소134
흰살생선 회는 LDL 콜레스테롤 관리에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데 관심이 많은데요.
회식 메뉴로 흰살생선회를 종종 먹게되는데 흰살 생선회가 LDL 콜레스테롤에 미치는 영향이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흰살생선은 붉은살 생선보다 콜레스테롤에 좋지 않다고
생각을 많이 하는데 오히려 단백질도 풍부하고 LDL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오히려 여러가지면에서 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흰살 생선회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에 미치는 영향이 긍정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흰살 생선회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 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흰살 생선회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트랜스지방이나 포화지방을 대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