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팔뚝에서 투툭 거리는 느낌 나면서 통증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기저질환

x

복용중인 약

x

그 누워서 팔로 지탱하는데 갑자기 팔뚝에서 뭔가 갑자기 살 안에서 투툭 거리는 느낌 나고 따갑고 아프고 봐봤더니 사진처럼 저렇게 생겼어요.. 왜저래요? 진짜 아프고 그러더니 이제 안아파요 근데 저게 약간 긁은것마냥 살짝식 올라와요

  • 1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순간적인 압박으로 인해 주변에 부상이 발생했거나 일시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열감이나 붓기가 동반된다면 아이스팩을 해주시고 경과를 지켜보신 후에 지속된다면 병원징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순간적으로 근육이나 힘줄이 미끄러지거나 미세하게 손상되면서 투툭하는느낌과 통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처음에는 심하게 아프다가 지금은 통증이 가라앉았다고 하니 다행이지만 긁은것처럼 살짝 올라오는 증상은 피부나 주변 조직이 가벼운 염증반응을 보이는것일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해당 팔로 무리하게 체중을 싣거나 힘을쓰는 자세를 피하고, 붓거나 열감이 있다면 냉찜질을 해주며 경과를 지켜보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도 붉게 부어오른 부위가 가라앉이 앉거나 팔을 움직이기 불편해진다면 정형외과나 피부과를 방문해 진료보는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