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알티스
히스타민이 많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히스타민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생리활성 물질로, 주로 면역 반응과 관련이 있구요. 알레르기 반응, 염증, 위산 분비 등에 관여한다고 알고 있어요. 그럼 히스타민이 많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기류의 경우, 뼈 국물, 훈제고기, 소시지나 햄 등이 해당됩니다. 생선류의 경우는 통조림생선이나 절인 생선, 고등어, 멸치, 조개류, 해산물 들이 히스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채소 중에서도 일부 절인 양배추, 토마토, 바나나, 베리류, 터키콩, 버섯류 등이 히스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숙성된 치즈나 술, 견과류, 콩류, 초콜릿, 발효식품과 가공식품​에도 히스타민이 풍부한데, 이는 처리 및 저장 과정에서 히스타민 수준이 증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