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손실 없이 다이어트는 못하는 건가요?
다이어트를 할때 단백질을 잘 챙겨먹 고 웨이트 운동을 해야 되는 이유 는 근손실 없이 체지방 만 빼기 위해서 잖아 요 근데 그래도 근손실 은 생기는 데 근손실 이 아예 없이 다이어트 는 못하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 어느 정도의 근손실은 피하기 어렵지만, 단백질 섭취와 근력 운동으로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시 근육도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근손실을 줄이며 체지방만 감량하는 것이 목표이며, 완벽히 막긴 어렵지만 충분히 조절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