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촉법소년 연령을 낮춰야한다 vs 보존한다.

요즘 촉법소년 범죄가 더 심해지고있는데요.

최대 (만15세)중2까지인거로 알고있어요.

형사처벌 안받다는 이유로 범죄을 일으키거나

감옥안간다는 이유로 범죄을 일으키거나

촉법소년이다 이유로 범죄을 일으켜요.

흉기을 들어서 협박 및 찔르거나 성범죄도 많이 일어나요

절도까지는 그나마 괜찮은데 강력범죄도 이제 더 커지고 있습니다. 요즘 인기 많은 드라마 참교육아시죠? 그걸 참고하시면 더 좋을거 같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

    질문 내용은 질문이라고 보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제도에 대해서 개개인 가치관에 따라 찬반이 다를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법률적으로 답변드리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떠한 사건의 범행 동기를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상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