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알레르기성 비염과 감기에 좋은 식단 추천해주세요.
알레르기성 비염과 감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단에는 어떤 음식들이 포함되어야 할까요???
면역력을 강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식재료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알레르기 비염 및 감기에 좋은 식품은. 생강. 마늘. 꿀. 녹차. 연어. 브로콜리. 시금치 등이 있으며. 이러한 식품 섭취는 면역력 강화. 염증 완화. 점막 건강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과 감기에 좋은 식단은 생강, 마늘, 꿀, 시트러스 과일(레몬, 오렌지), 브로콜리, 연어 같은 면역 강화 및 항염 효과가 있는 식재료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녹차와 항염증 효과가 있는 고구마나 강황을 활용하여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