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소금물 섭취 및 음식에 소금찍어먹기??
유튜브 보다가 소금을 계속 먹고 몸에 변화를 보는 분이 있더라구요 그분은 1주일정도 지나니 너무 몸 좋아졌다고 하던데요 단점은 음식이 너무 짜다고요 그정도면 소금물 일부러 마셔야하는건가여?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과도한 소금섭취는 일시적으로 기운이 나는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보면 혈압이 상승한다거나 신장 부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짠 음식은 조절하고 소금물로만 보충하는건 전해질 균형을 맞출 수 있지만 양 조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최소 하루 4-6g 나트륨 기준으로 2,000mg이하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금은 적당량 섭취하면 전해질 균형 유지에 도움되지만, 과하면 혈압 상승 등 부작용이 있습니다.
소금물이나 짠 음식 지속 섭취는 신장과 심혈관계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별한 의학적 이유 없으면 일부러 소금물을 마실 필요는 없어요,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금은 필수지만 과하면 혈압이 오르고 신장에 부담을 줄수 있어요
음식 간으로 충분, 따로마실 필요는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