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지나치게확신하는돈나무
다이어트에 좋은 아침 식단은 어떻게 되나요
다이어트할려는데 좋은 음식추천이요 너무살이 쪄서 고민입니다 여름이라 가벼운 음식 추천부탁드려요 ㅎ 날씬하게 해주소서~ 플리즈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여름이라 옷이 얇아지니 빠르게 늘어난 체중으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영양사로서 불 없이 시원하고 가볍게 드실 수 있는 아침 식단을 제안드리겠습니다.
1 ) 추천드리는 조합은 그릭요거트나 오트밀 볼입니다. 단백질이 많은 무가당 그릭요거트에 식이섬유가 많은 블루베리, 바나나, 견과류를 챙겨주시면 상큼하면서 포만감이 오래갑니다.
2 ) 좀 더 든든한 곡물을 선호하시면 전날 밤 오트밀에 아몬드 밀크, 오트밀크, 두유, 락토프리 우유를 부어서 냉장고에 재워두는 오버나이트 오트밀도 괜찮습니다. 불을 쓰지 않아서 시원하고 아침에 꺼내서 블루베리, 견과류 토핑해서 드시면 정말 간편합니다.
3 ) 아침에 빵식을 선호하시면 사워도우나 호밀빵 위에 으깬 아보카도, 훈제 연어, 계란후라이를 올린 오픈 샌드위치를 권장드립니다.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대사를 깨워주서 오전 내내 지치지 않게 도와줍니다.
아침을 완전히 굶으시면 점심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이렇게 가벼운 식단들을 번갈아 가며 속을 부드럽게 깨워보시길 바랍니다.
몸이 어느정도 가벼워지면서도 든든한 식사가 가능할 것입니다. 올 여름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채택 보상으로 17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여름이라 다이어트를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 아침 식사는 너무 적게 먹는 것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께 챙기는 것이 중요한데, 그래야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고 간식 생각도 줄고 점심에 과식이나 폭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침 다이어트 식단은 삶은 계란 1~2개와 방울토마토나 과일을 곁들이는 방법이고, 또 그릭요거트에 냉동 블루베리나 바나나 같은 과일과 견과류를 조금 곁들이는 구성도 좋습니다. 또 두부나 현미밥 반 공기 정도에 김이나 나물 반찬을 함께 드시는 것도 부담이 적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식단은 칼로리도 과하지 않고 단백질과 영양이 함께 들어 있어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반대로 빵이나 달달한 시리얼, 음료 위주의 아침은 혈당 조절에 좋지 않고 금방 배가 고파져 오히려 살이 찌는 방향으로 이어질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굶는 다이어트 보다 아침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구성으로 든든하게 챙겨 드시는 것이 장기간 유지하는데 좋은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건강한 아침과 함께 다이어트 성공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