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볶음요리를 기름 없이 해도 맛있게 만들수 있는 비법이 있을까요
다이어트 중이라 기름을 최소화 하고 싶어요 볶음요리를 기름 없이 해도 맛있게 만들수 있는 비법이 있을까요?? 재료를 대치거나 에어프라이어로 대체 가능한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볶음요리 기름 없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 다양하죠. 재료 수분, 조리온도를 조절하는게 필요합니다. 팬을 예열하시고 물이나 스톡으로 푼 물을 1~2스푼 넣어 재료를 볶듯이 익혀버리면 기름 없이 충분히 조리가 가능합니다. 물은 많이 넣으면 졸임 요리가 되버리니 조금 나눠서 넣어 주세요.
재료 자체 지방을 활용하시는 방법도 있죠. 스팸, 고기같이 지방이 있는 재료는 팬에 닿으면 기름이 녹아 흘러나오니 팬에 쉽게 타지도 않고 구워집니다. 여기에 마늘, 굴소스, 식초, 고춧가루 등 다양하게 양념을 넣어 간을 맞추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대체하시는 방법도 있죠. 다양한 냉동 식품이나 대부분 식재료는 180도에서 10분가량 살짝 구워보시고 팬에 소스만 살짝 졸여서 같이 버무려주시면 기름 없이도 볶은 듯한 향미를 낼 수 있답니다. 기름 없이도 맛 유지하시려면 향신료로 풍미를 내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런식이면 다이어트 중에도 맛있게 한 끼를 만들어 드실 수 있겠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오일을 겉표면에 바른 후 에어프라이어에 굽거나 데친 후에 간을 적절히해서 섭취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