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얄쌍한닭62
체지방률이 25%라 살을 좀더빼려는데요
남자 173cm에 62kg인데도 체지방률이 25%고 뱃살이있는데요 그래서 6kg더빼서 173cm56kg이라도 저체중이아니고 괜찬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173cm에 62kg이면 BMI는 계산시 약 20.7로 이미 정상 범위 하단입니다. 체지방률이 25%라면 체중을 더 줄이는 것보다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좀 더 좋아보입니다.
56kg까지 감량하시게 된다면 BMI로 약 18.7로 저체중 경계선에 들어가며, 근손실과 기초대사량 저하로 오히려 체지방률은 더 증가할 수 있습니다.
대안으로는 식단을 저탄수화물 위주로 드시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x 1.5g이상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는 보조적으로 진행하시고 과도한 공복 유산소는 근손실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뱃살을 빼는 또 다른 방법은 간헐적 단식을 병행하는것입니다. 마지막끼니와 다음날 첫끼니 사이에 수면시간 포함해서 총 14~16시간정도 실시하면 지방대사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173cm에 56kg이면 BMI상 저체중 경계선에 가까워 체중 자체는 감량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작정 체중만 줄이기보다는 근육량 늘리고 체지방 줄이는 방향이 건강하고 보기에도 좋습니다.
체지방률 감소를 원한다면 단순 감량보단 근력 운동과 식단 조절로 재조합하는 게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