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4.01.04
기상후 아침 식사를 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인가요?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보다 하는게 좋다고 얘기하던데 그렇다면 아침 식사를 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인가요 일어나서 바로 먹는 것이 좋은가요 아니면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고 나서 먹는게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의 대사량과 활동령이 따라 다르지맘 기상 후 한두시간 이내에 아침식사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아침에 일어나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시기로 보면 일어난후 1시간 정도 지난후에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아침 식사를 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기상 후 1시간 이내입니다. 공복 상태가 길어지면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혈당이 낮아져 집중력과 학습 능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복 상태가 길어지면 뇌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되어 식욕을 증가시키고,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보다 기상 후 1시간 이내에 간단한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사로는 간단하게라도 빵, 우유, 계란, 과일, 채소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