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꾸준한거북이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생활습관은 무엇인가요
추운 날씨에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을 유지하는 생활습관이나 음식이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감기 등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영양성분이 풍부한 식사를 하시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감기에 잘 걸리지 않도록 하는 생활습관과 음식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활습관:
1. 손 자주 씻기: 손을 자주 씻으면 바이러스 전파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충분한 수면: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감기에 덜 걸리므로,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규칙적인 운동: 꾸준한 운동은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가 많으면 면역력이 약해지므로, 명상이나 취미 생활로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5. 외출 시 따뜻하게 입기: 추운 날씨에는 체온 유지를 위해 옷을 따뜻하게 입고, 목도리나 장갑 등을 착용해 보세요.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
1.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 귤, 키위, 브로콜리 등은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마늘: 마늘은 항균 작용이 있어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3. 생강차: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4. 유산균: 요거트, 김치 등 유산균이 포함된 음식은 장 건강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이러한 습관과 음식을 실천하면 감기에 걸릴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