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진심감사하는시금치
다이어트 중인데 저녁 약속 피할 수 없을 때 어떻게 대처하시는지?
최근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뭔가 머피의 법칙마냥 저녁 약속이 끊이지 않네요. 밥사준다는 약속부터 술약속까지... 술자리에만 나가도 칼로리 폭탄이라 식단 계획이 망가지는 느낌이고 다음날이 너무 힘들더라고요. 특히 한번 무너지게 되면 며칠 동안 의욕이 떨어지기도 하더라고요. 모임에 참석하면서도 식단을 크게 깨지 않게 하는 팁이 있다면 듣고 싶어요. 메뉴 선택이나 술 종류, 먹는 양 조절 외에 실천하기 쉬운 습관이 있을까요? 식단 잘 지키고 계시는 고수분들 중에서 약속 뒤에 빠르게 의욕을 회복하는 노하우가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시에 외식을 하게 되면 식이섬유와 단백질 위주의 메뉴를 선택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샤브샤브, 회, 나베 등을 추천드립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런 날이 있습니다.
특히 긴 연휴기간에는 불가피하기 마련이죠..
다이어트 중에는 유난히 약속도 늘어나는 법이 있나봅니다.
하지만 저녁 약속을 실패로 보기보다 먹는 상황을 어떻게 통제해야 할까 접근법을 다르게 가져가셔야 합니다.
약속 전에 공복 상태로 가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약속 1시간 전에는 삶은 달걀, 그릭요거트, 단백질 보충제 같은 간편식으로 300~400kcal정도 드시면 폭식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메뉴 선택에는 양념이 강한 음식보다 구이류, 회, 샐러드, 국물 적은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 위주로, 튀김, 전류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자리에서는 얼음물, 비타민C, 숙취해소제를 곁들여셔 천천히 마시고, 소주보다는 하이볼, 와인, 맥주처럼 도수가 적당한 주종을 선택해보세요. 안주는 고기, 해산물, 채소 위주로 드셔보세요. 마시기 전 후에, 나트륨, 당 섭취는 최소화 시키는게 다음날 붓기, 체중 증가가 더 하답니다.
다이어트를 너무 빡빡하게 잡으면 이런 상황에 무너진다는 죄책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음날 아침에는 가벼운 단식, 저탄/고단백 식사로 리셋해보시고, 30분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하면 대사 균형은 회복이됩니다.
식단을 완벽히 지키려 하기보다 회복 루틴을 세우는 것이 지속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는 절제 싸움보다 균형을 잡아가는 전략전입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